본문 바로가기
Kia Ray

더뉴레이 울트라레이싱 리어 안티롤 바 (스테빌 라이저)

by NBB Corp 2022. 4. 12.
반응형

울트라레이싱

 

울트라 레이싱 (튜닝 전문 메이커)

정확한 명칭은 안티롤 바이고 울트라 레이싱에서는 리어 스테빌 라이저라고 되어있었다.

이것 하나 장착한다고 달라질까요 했는데...

 

울트라레이싱

 

장착 중입니다

양 쪽 스프링, 쇼버를 빼고 

 

울트라레이싱

 

경차라 그런지 뭐 없습니다만 

 

울트라레이싱

 

스프링 아래에 안티롤 바 브래킷을 설치해 줍니다

볼 너트가 3개 가 있고 두 개는 롤바를 연결해 주고 하나는 고정 볼 너트입니다

생각해 보니 제법 단단하게 잡아 주네요

 

울트라레이싱

 

양쪽 스프링 아래 브래킷 장착 후 그 아래에 안티롤 바 를 연결해 줍니다.

스프링, 쇼버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과연 이게 효과가 있을까 했는데 

 

주행 후기

 

아 뭔가 앞뒤가 꽉 잡아 주네요 코너를 돌면 앞 스트럿바 때문에 잡아 주었다 하면 뒤만 따로 노는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뒤에도 앞쪽이랑 밸런스를 맞추어 준다고 해야 할까요 앞뒤가 일체형 인 느낌입니다

 

코너는 좀 더 부드럽게 꺾이면서 흔들림은 많이 줄었습니다

 

일체형 서스를 하면 핸들을 꺾으면 흔들림도 쏠림도 없이 각을 주면서 꺾입니다 

더 뉴 레이에는 순정 스프링이기 때문에 기우뚱 하지만 스트럿바와 안티롤 바 때문에 잡아 주는 느낌은

확실 화네요 지난번 스트럿바 했을 땐 20% 정도 나아졌다면 이번 안티롤 바 이후엔 약 50% 정도 잡아주는 듯합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코너링에서 기우뚱하는 건 있네요 이건 다운스프링 (아이바크) 일체형 서스로 커버해야 할 듯합니다.

 

순정 대비 많이 좋아졌습니다 울트라 레이싱을 선택한 이유는 타사 브랜드보다 비싼 건 인정합니다만

기왕이면 오랜 노하우가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안전도 테스트도 어느 정도 신뢰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많은 차량에 장착해서 효과를 본 분들이 많아서입니다.

 

뒷좌석에 사람이 타면 멀미한다 해서 시작된 튜닝이었는데 이제는 괜찮습니다

분명 경차인데 중소형차 타는 느낌이 있네요 만족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