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이 연비 보는 법
핸들 오른쪽 스위치로 연비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처음에 달릴 땐 이렇게 --.- km/L라고만 보여 줍니다
단거리에서는 평균 연비가 안 나옵니다
좀 달리다 보면 거리와 액셀 반응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아주 짧은 거리를 다녀왔습니다 2.5km/L이라고 뜹니다
이게 평균 연비가 아닙니다
짧은 거리를 가면 이렇게 보여 줍니다
최소한 거리가 10 km 정도 달렸을 때 평균 연비가 제법 잘 나오게 됩니다
최근에 기름값이 올랐건 말았건 간에 날씨도 좀 덥기도 했고 창문을 열고 싶었지만 대기질 상태가 좋지 못했습니다
에어컨 켜고 하루에 적어도 60 km 이상 달렸습니다 오르막길엔 맥없이 빠져 버리는 힘 때문에
풀 액셀로 ㅎ 달려 주었습니다 다른 차량에 흐름을 막아서는 안 되겠죠 엔진이 굉음을 내며 달렸습니다
연비 운전 안 하니 이렇게
평균 연비는 13.5 ~ 16.1 km/L 나오더군요
제 차량은 에코 파워 캡 장착했습니다
제법 전기가 안정적이어서 그런 걸 수도 있고 판매사 측에 말은 연비도 개선된다고 하니 그런 것만 보면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처음 장착했을 땐 체감이 느껴졌는데 며칠 지나니 무뎌지더군요
만약 이게 없으면 체감이 큽니다 에코 파워 캡 없는 차량을 타보면 반응이 느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순정 액셀이 가볍습니다
연비 운전을 한답시고 천천히 간다고 가정해 보면 너무 가볍기에 쑥쑥 들어갑니다
많이 밟으면 기름양이 커집니다 차는 나가지도 않는데 말이죠
저는 오르간 페달로 교체했습니다 이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연비를 생각해서 장착한 건 아니고 발목이 지릿하게 아파와서 발을 좀 편하게 하려고 장착했습니다
기아 레이는 스타렉스 줄여 놓은 듯한 운전석입니다 운전해 보면 스타렉스를 타는듯한 기분이 듭니다
나만 그렇게 느끼는 게 아니었습니다 생각보다 운전석 높이에서 보면 높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전면 선팅 중일 때 한컷 찍었습니다
느낌이 스타렉스 같습니다
미니 봉고를 타는듯한 느낌이기에 핸들위치와 액셀 위치가 어정쩡합니다
오르간 페달로 바꾸니 한결 운전하기가 편해졌습니다
오르간 페달은 약간 무게가 있습니다 순정보단 무겁습니다 오른 간 페달은 제네시스 페달을 개조해서 순 저 틱스럽게 개조해서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하여 장착한 페달입니다 누르는 게 느껴지기도 하고 액셀 반응도 민첩하고 빠른 것 같습니다
연비 운전을 하면 조금만 밟고 다닙니다 그럼 연비가 좋아지는 게 눈으로 보입니다.
처음에 새 차이고 살살 다녔습니다 달릴 때 안 달릴 때 구분 못하고 천천히 주행했습니다 그러니
평균 16 km/L 이상 나왔고 이후 어느 정도 익숙함도 있고 다른 차량처럼 좀 달렸더니
연비가 살짝 떨어졌습니다 다시 연비 운전을 하면 올라가겠죠
이상입니다.
참고로 구형 레이와 신형 레이 연비 차이는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구형 타신 분이 신형 타보니 엔진의 힘이 조금 다른 것 같고
기어가 빠르게 반응하는 것 같다고 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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