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a Ray

금정구 조은세차장 스팀세차

by NBB Corp 2023. 6. 27.
반응형

1년 만에 한 스팀세차 

실내 세차 안 한 지 1년 정도 된 거 같네요 ㅋ

진공청소기를 차량에 비치해 두고 있다가 필요할 때마다 청소하고 너무 더럽다면 

셀프세차장에서 한두번 정도 털어내거나 진공청소기 사용하니 그렇게 실내 세차할 일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묵은 때는 스팀세차로 해야 지워지거든요 

 

특히 뒷좌석 할머니랑 조카가 뭐 묵고 흘리고 과자부스러기 기타 등등 

꼭 한번은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 동내로 일 보러 왔다가 들렀습니다.

동내 아주머니가 잘한다고 소문 내주었던 금정구 조은세차장 지난번에도 

유막제거 하던곳이라 재 방문 했습니다.

 

 

스팀세차 시작 

고압으로 뜨거운 수증기로 불어내면서 묵은 때 제거 중 

제 레이는 문찍힘 이런 거 하나도 없거든요 ㅋㅋ 

순정 상태를 유지 중 입니다.

 

금정구세차장

 

실내 스팀세차 

바닥에 있던 우퍼옆으로 해서 수증기 안 튀게 작업했습니다.

제가 지켜보니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지만 뭐 그런 거 아랑곳하지 않으시네요 

 

금정구세차장

 

손이 안 들어가는 곳까지 

구석구석 스팀으로 뽝 

스팀으로 청소하고 진공청소기로 다시 한번 더 청소합니다.

유심히 보니 오른쪽 진공청소기 왼쪽 진공청소기가 있네요 

청소기 관이 차량에 스치면서 스크래치 나는 걸 방지하네요 

왼쪽에서 진공청소기가 필요하면 왼쪽 편에 있는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네요 

정말 좋습니다.

 

금정구세차장

 

트렁크 에도 

빠짐없이 닦아 가면서 세척하고 진공청소기로 마무리하고 

 

금정구세차장금정구세차장

 

다시 한번 더 세척 

조은세차장 사장님 엄청 꼼꼼하셔서 대만족 

저희 같은 환자들은 이런 분들이 좋습니다.

돈만큼 해 주는 세차 말고 내차처럼 해 주는 곳이 좋습니다.

 

금정구세차장금정구세차장

 

안 보이는 곳까지 구석구석 

이런 부분은 안 보여서 잘 모르잖아요 

안쪽까지 깨끗하게 ㅎ 

바닥 매트도 스팀으로 털어가면서 세척했습니다.

새거 보다 더 뽀송뽀송 하네요 

 

금정구세차장금정구세차장
금정구세차장

 

실내 마무리는 맥과이어 

하이퍼 드레싱 실내코팅제입니다.

반들 반들하면서 깨끗한 느낌 그대로죠 

냄새도 괜찮고요 만족스러운 맥과이어입니다.

 

금정구세차장

 

유막제거 다시 작업 

지난번에 한번 했었는데 다시 합니다.

어디서 묻었는지 모르겠지만

다시 심하게 코팅되어서 앞 유리에 와이퍼 작동 할 때마다

삐이익 삐이익 ㅋㅋ 지나가는 사람들 시선 집중

엄청난 와이퍼 소음이 발생 

미치는 줄 알았네요 

 

사장님에게 이 상황을 설명 

물도 뿌려보고 와이퍼도 작동해 보고 소음이 슬슬 올라옴 

이래도 해 보고 저래도 해 보고 하다가 다시 유막제거를 하고 

와이퍼 문제인 걸로 결정 

 

금정구세차장
금정구세차장금정구세차장

 

레이 와이퍼는 순정이 최고입니다.

레이 순정와이퍼 공장이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레이 순정와이퍼 사이즈는 운전석 550mm이고 조수석 400mm입니다.

기아 오토큐가 보이면 순정와이퍼 재고를 확인하고 550mm 2개 구했습니다.

 

사재로 나온 같은 사이즈 하이브리드도 써 보고 보쉬도 써보고 다 해 봤습니다.

그런데 레이전면유리는 다른 차량보다 세워진 형태이고 끝부분이 약간 휘어져 있습니다.

끝까지 닦이게 하려면 긴 사이즈 550mm가 되어야 하고 장력이 어느 정도 강해야 끝까지

유리를 닦아내게 됩니다.

 

실리콘형태의 와이퍼는 중앙에만 강하게 눌리게 되고 끝부분은 제대로 안 닦이게 됩니다.

와이퍼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와이퍼 장력이 센 중앙만 집중적으로 빗물을 제거를 합니다.

양쪽 끝은 안 닦이는 현상이 생기면서 와이퍼 소음이 발생합니다.

 

순정와이퍼를 구하지 못한다면 순정와이퍼와 같은 철제형태로 된 와이퍼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은세차장금정구세차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