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캐스퍼 레이 출력 장단점 2 (두대 다 보유한 차주 입니다)

by NBB Corp 2022. 12. 16.
반응형

더뉴레이출력

더 뉴 레이 

세부적인 부분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작성합니다.

캐스퍼와 가장 비교되는 부분이 출력 차이 때문에 고민을 하십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려요

 

1인 혼자서만 탈거다. 

난 쏘는 걸 좋아하고 액티브 한걸 좋아한다 하면 캐스퍼 타세요 

2인 기준 뒤에 사람이 안 탄다 

혼자 아님 2인이다. 하시면 캐스퍼 가세요 

 

그런데 

3인 이상이고 가족이 타야 하고 

짐도 좀 적재해야 하고 캠핑도 가고 싶고 어찌 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하면 레이 구매하세요 

 

살다 보면 짐을 날라야 할 때도 있고 뒤에 사람을 태울때도 있고 또 상황에 따라 남들 하는 캠핑도

가야 할때도 있고 모든 게 상황이 안 받아 주면 안 되는 걸 된다면 해 보는 것도 좋죠 

 

출력 부분 

오르막길이 많고 고속도로를 자주 탄다 그래서 빠릿빠릿한 성능을 보여주는 출력이 강한 차량이 필요하다

캐스퍼 타지 마시고 아반떼로 가세요 차이가 극과 극입니다.

 

경차 기준으로 보면 캐스퍼에 장착된 터보는 레이보다 24 마력 더 강하죠 

터보라 해서 체감상 몸이 뒤로 밀리거나 이러지도 않아요 좀 더 잘 나간다 는 표현이 맞을 것 같고요 

오르막길을 오른다면 레이보단 좀 더 힘차게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차량이 많고 때로는 치고 나가야 하는데 출력이 약해서 못 갈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면 

양보해 주세요 차 한 대 보내 주고 가면 어떨까요?

 

경차라 해서 무시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제 운전 스타일이 좀 그래서 그런지 안 끼워 주고 그랬던 적이 딱 한번 있네요 ㅎㅎ 

절대 안 비켜줌 창문 여니까 제 몽타주 보고 비켜 주었어요 슬픈 현실

 

제가 타는 차량엔 튜닝이 좀 되어 있기도 하고 해서 출력이 딸린다는 느낌은 

사람 4명 타고 오르막 길 갈 때 ㅋㅋ 빌빌 거려요 잘 못 올라갑니다.

그렇다고 서지는 않으니 그냥 천천히 올라가면 됩니다. 엔진이 굉음을 내면서 1단으로 

올라가니까 말입니다. 

 

캐스퍼 출력은 캐스퍼에서 이야기할게요 

오르막길 갈 때 에어컨 끄고 올라가야 덜 빌빌 거려요 1년 중에 에어컨 켜는 게 한 4개월 정도 되려나요

동남아 같은 경우에 1년 내내 사용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레이가 공간 대비 가성비로는 최곱니다.

 

레이를 타는 사람들은 초창기 모델 타고 다시 더 뉴 레이 타고 다시 페페리 레이로 많이들 바꾸시는걸 

봤습니다. 그분들이 레이가 단순히 경차고 가격이 싸니까 구매했을까요 

타보니 레이 매력에 빠져서 그런 걸 수도 있고 무엇보다 가장 핵심은 편안합니다.

 

운전을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이것도 개취이지만 저는 편한 걸 좋아합니다. 운전하면서 까지 뒷좌석에 앉아 있는 사람 힘들어 

하는 모습이 불편하다거나 제대로 공간 활용도 못할 빠엔 그냥 넉넉함을 생각하겠습니다. 

 

 

캐스퍼터보

캐스퍼 

레이는 됐고 난 출력이 강해야 된다.

차는 머니 머니 해도 치고 나가는 맛이 있어야지 

난 뒤에 사람 안 태울 거고 하니까 그냥 개성 넘치는 캐스퍼 터보 타야 겠다. 

 

이러면 레이 재끼고 캐스퍼 사세요 

캐스퍼 추가로 구매한 이유는 경유차량이 한대 있었는데 중고 가격이 방어가 안되고 

그냥 내동댕이 치는 느낌, 안 그래도 르노라 언제 똥값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얼른 캐스퍼로 가져왔습니다.

 

캐스퍼 구매 전에 벤츠 스마트 451 컨버터블을 엄청 알아봤습니다.

출력이고 머고 간에 난 오픈카가 좋습니다. 오픈을 하고 달리는 맛이란 엄청나죠 그런데 왜 캐스퍼 냐고요

일단 가족이 가끔 탑니다. 저 말고 다른 분이.. 그럴 때마다 레이를 내어 줄 수 없고 그래서 캐스퍼를 한대 더 

가져왔습니다. 

 

뭐랄까 사람 4명 타고 오르막길 올랐는데 오 생각보다 잘 올라가네 였고요 

레이가 에어컨 켜고 빌빌 대던곳을 에어컨 키고 올라갈 정도 네 말입니다.

괜찮네요 이 부분..

 

혼자 타고 한번 쏘고 다녔습니다.

나름 이니셜 디 같은 코너 발이 가 있는데 거기서도 오르막길 경쾌하게 올라가 주네요 

레이와 다른 운동 성능입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건 비교를 한다는 게 잘못입니다.

레이는 일단 박스카입니다. 공간을 크게 뽑았죠 캐스퍼는 미니 SUV입니다. 성향 자체가 다릅니다.

봉고차량 SUV 차이라는 겁니다. 

 

캐스퍼 좋은 차 맞아요 터보 달려 있고 첨단 장비 있습니다.

무엇 하나 빠질 것 없이 괜찮습니다. 두대 다 보유하고 있는 입장에서 어떤 게 좋고 나쁘고 를 따질게 아니라

내가 어떤 위주로 타 실지에 대한 부분을 생각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