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경차 깡통 가격 비교

by NBB Corp 2022. 12. 16.
반응형

요즘 경차 타면 무시 안 합니다.

합리적이에요 현실적인 사람이네요 이런 말 듣습니다.

금리가 이렇게 올랐는데 아직도 허세 부리고 다닐 수 있나요?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다 용서됩니다.

 

지금은 없어도 돼요 좀 구려도 되요 몇 년 뒤에 행복한 삶을 사는 게 더 중요합니다.

 

신차로 경차 사면 좋죠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중고차 봐야 합니다.

 

경차를 사야 하는 분들이 고민되는 금액대가 500 만원 선입니다.

1000만 원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민할 거리가 줄어들 것 같아요

중고차 경차는 웬만하면 1000만 원 에 다 구매가 되는 게 맞아요 좀만 맞추면 신형 같은 중고차 볼 수 있어요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15년식 이후 17년식부터 700만 원 대 면 다 구매가 가능합니다

더 싼 것도 있지만 이건 보증이나 기타 사고차 기준일 가능성이 커요 적산 거리도 10만 킬로 넘는 차량이 

대부분일 것 같네요 700만 원 대 평균 3만 킬로 이상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등급은 LTZ 기준입니다.

 

기아 모닝

더 뉴 모닝 15년식 이후 적산 거리 6만 미만으로 하시면 평균 700만 원 대 입니다.

욕심을 내어 본다면 스포츠 모델도 이 가격대 선입니다.

 

올 뉴 모닝 JA 등급은 평균 800~900만 원 선입니다.

우리가 생각했던 500만 원은 없는 건가요 

 

사고차 또는 키로수 많으면 가능합니다. 솔직히 언제 퍼질지도 모르는데 중고차를 굳이 

가격만 놓고 사야 하는 것일까요..

 

 

기아 레이 

가격 방어가 엄청 잘되는 차량이네요 아직도 12년식이 700만 원이나 합니다.

여기서 더 싼 차량을 찾으려고 하면 있겠지만 기준점만 놓고 보자고요 

 

 

중고차 가격이 700 만원 이면 좀 더 보태면 신차?

 

기아 모닝 신차 가격표

1.0 가솔린 모델로 마이너스 1,175만 원 이 있네요 

그럼 중고차에서 475만 원만 더 내면 되겠네요 

모닝가격표

 

기아 레이 신차 가격표 

제일 저렴한 모델로 해도 1390 만원 이네요 

이건 좀 고민할 문제있은 것 같습니다.

 

기아레이가격표

 

현대 캐스퍼 신차 가격표 

레이 보다 5만 원 싼 가격입니다. 가장 낮은 트림으로 가격표 올립니다.

 

캐스퍼가격표

 

쉐보레 스파크 재고 판매 중 

왼쪽은 수동 - 가장 저렴한 모델 982만 원 

오른쪽 오토 - 가장 저렴한 모델 1,156만 원 

더넥스트스파크더넥스트스파크

 

이쯤 되면 고민될 것 같네요 

풀 옵션 중고차를 사느냐 아니면 신차로 구매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가장 저렴한 신차를 보니 모닝과 스파크가 있네요 

2인승 밴 모델은 제외했습니다. 중고차 경차 중에 신형 모닝은 아니고 전 세대로 해서 풀옵선 800만 원은 줘야 합니다.

신차로 구매하지만 옵션은 제로이지요 단 내가 첫 주인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또 고민이 될 수 있겠네요 신차로 1200만 원은 

줘야 구매가 가능 하니 말입니다.

 

경차 중에 안전도를 생각하면 쉐보레 더 뉴 넥스트 스파크가 좋습니다 안전도에서는 1위입니다.

디자인 요소만 놓고 보면 모닝이 괜찮습니다 시대 흐름에 맞춰서 나왔기도 했고 실내도 제법 이쁩니다.

가성비 경차로 레이가 빠질 수 없죠 옵션은 신차로 구매 한 다음에 하나씩 장착하면 되기도 합니다만 첨단 장비는 장착 불가 하는 점 알아 두셔야 해요 

개성이 넘치는 캐스퍼 빠지면 섭섭하죠 깡통 차량이 다 거기서 거기 지만 일단 중고차가 아닌 신차라는 점에서 생각을 안 해 볼 수가 없다는 것 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