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레이와 캐스퍼 장단점 (두대다 보유중 입니다)

by NBB Corp 2022. 12. 16.
반응형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터보 모델

외형상 귀엽습니다. 동글동글 한 느낌이며

타면 탈수록 작은 경차를 타고 있구나 이런 느낌입니다.

 

레이엔 없는 터보가 장착되어 있어요 요게 레이보다 좋은 점입니다.

출력이 100마력입니다. 레이는 76마력이고요

액셀 반응이 엄청 좋습니다. 왜 이렇게 빨러 이런 느낌이에요

 

캐스퍼엔 17인치 휠이 들어갔는데도 쭉쭉 뻗는 느낌입니다.

물론 고성능 차량에 비할바 아닙니다.

 

과거 실비아 S15 랑 스카이라인, 박스터 차주였습니다.

터보차 많이 타봤습니다.

각설하고

 

지금 현실이 경제적인 차량을 타는 추세입니다.

 

잘 나가는 것 같은데 브레이크가 왜 이리 밀리는지 레이보다 밀리는 느낌입니다.

미니 SUV라는 성향이라 좀 나름 높습니다. 본넷이 살짝 보입니다. 

17인치 휠이 마음에 듭니다. 코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잡소리 안 나서 좋습니다. 레이는 조수석 B필러가 없기 때문에 간헐적이긴 하나

잡소리가 들립니다. 이게 거슬리네요 

 

운전석 포지션은 뭐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긴 한데 키 큰 사람이 타면 운전석 B필러에 

어깨가 살짝 닿습니다. 조수석에 앉아 있는 느낌은 다리가 자동적으로 쩍벌이 아닌

모아 모아가 되지요 뭔가 약간 어설픈 느낌..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지요

블루링크 스마트폰으로 시동도 걸고 문도 열고 요건 좋습니다만 스마트키를 가지고 다니니

그렇게 사용할 일이 있을까 합니다. 그래도 없는 거 보단 좋네요 

 

크루즈 컨트롤 이게 압권이네요 경차에도 이걸 넣어 줬다니

쉐보레 스파크는 이미 있었지요 모닝도 있었고 

레이엔 없었고 ㅋㅋ 

페페리엔 캐스퍼와 같은 옵션으로 출시되었답니다.

 

크루즈 컨트롤 보다 반자율 주행 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경차에도 이런 첨단 장비를 넣었다 는 거죠

빨리 받고 싶어서 선루프를 뺏더니 요게 좀 아쉽습니다.

 

전체적으로 캐스퍼 좋은 거 같아요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나온 거 같고요

그런데..

 

2열 좁은 건 어쩔 수 없고요 2열 실내등 없어요 개 불편

운전석 조수석 큰 사람이 타면 2열은 그냥 못 탐 겁나 좁아짐

 

여성분이 운전하고 뒤에 성인 1명 아이 1명 이렇게 타면 괜찮아요

2열 시트에 3명? ㅋㅋ 노노 안돼요 정말 좁아요 못 탐

 

트렁크 크지는 않지만 장 보러 갈 때 적재해 보니 그런대로 쓸만하네요

통풍시트도 그렇고 몇 가지 좋은 점들이 있어요

 

운전석 통풍시트, 엉따 됨 

조수석 엉따 되는데 2열은 없음 옵션으로도 장착이 안됨 

 

 

 

더 뉴 레이 시그니처 풀 옵션

레이를 타는 건 광활한 공간감입니다. 에쿠스만큼 넓다고 하여 레쿠스라고 부르지요

이사할 때 레이로 다 날랐습니다. 감동에 극을 보여줍니다.

이게 들어가 하면서 냉장고 ㅋㅋ 들어가더군요

 

캐스퍼에 비해 출력이 약합니다. 같이 달리면 캐스퍼는 그냥 가는 것처럼 보여도

레이는 액셀을 좀 더 강하게 ㅋㅋ 해야 따라갑니다.

 

페페리 된 레이는 캐스퍼와 같은 옵션으로 출고가 된다지요 정말 부럽습니다.

몇 달만 뒤에 구매할걸 그랬나 봐요 아쉽습니다.

 

솔직히 가성비는 레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간이 엄청 커요 5명이 타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뒷자리 3명 타면 좁아요 어른 2명에 아이 1명 타면 그런대로 탈만 합니다.

경차는 승차 인원이 4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수석을 앞으로 당겼다 뒤로 밀었다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웬만큼 뒤로 밀어도 2열에 타는 사람은 불편하지가 않습니다.

 

문 한쪽은 슬라이드 도어라 타고 내리기가 엄청 좋고요

특히 애들이 타고 내리기가 좋아요

차에서 내리는걸 무서워하는 우리 조카 입장에서는 최고입니다.

할머니도 레이가 편하다 하시네요 

 

레이 2열엔 2단 엉따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이상)

엄청 뜨겁고요 할머니가 엄청 좋아라 하십니다. 

너무 뜨끈뜨끈 해서 몸을 지지는 거 같다고 ㅋㅋ

 

캐스퍼에 들어 있는 통풍은 없습니다

페페리엔 들어가 있고요 부럽습니다 신형 레이

 

캐스퍼 보다 좋은 건 아주 넓은 공간이고요 브레이크 칼 같이 잡힙니다.

이렇게 잘 잡히나 싶을 정도입니다.

 

이제 단점

 

코너링 돌 때 불안감. 

저는 하체에 언더바 장착했습니다. 노멀 상태로 봤을 땐 캐스퍼가 더 안정적입니다.

 

어디에선가 들려오는 잡소리 간헐적이긴 하나 조수석 B필러 쪽인 것 같습니다.

아주 심기가 불편하네요 

 

연비요? 솔직히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시내에서 평균 15킬로는 나옵니다. 레이가 기름 먹는 하마라 하는지 모르겠네요 

구형은 많이 먹는다 하는데 더 뉴 레이부터는 연비 괜찮아요

 

고속도로 정속 주행해 보니 21킬로 나오더라고요 만족합니다.

 

캠핑한다고 치면 캐스퍼 보단 레이죠 광활한 공간감 은 레이를 못 따라옵니다.

 

 

총평

레이는 가족형 가성비 차량이다

캐스퍼는 1인 차주 개성이 넘치는 차량이다

 

레이는 시티카에 가깝다 장거리엔 살짝 부족해 보인다

캐스퍼도 도찐개찐이다

경차로 장거리 가는 거 할 수 있지만 부족한 건 사실이다

 

레이 연비도 괜찮은 편이다.

캐스퍼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다.

 

지금도 레이 또는 캐스퍼 고민 이신분 많죠

키가 크거나 덩치가 있다면 레이 사세요 공간감과 타고 내리는데 불편하지가 않아요

그런데 잘 나가는 차가 필요하면 캐스퍼 가야죠 불편해도 달리는 맛이라 생각하면요

어디까지나 경차 기준입니다.

 

디자인 요소에서 캐스퍼가 좋다 하시면 캐스퍼로 구매하세요

난 박스카가 좋은데 터보가 없어서 아쉽다 하시면 레이 사세요

 

제일 좋은 건 공유차량 레이, 캐스퍼 한번 타 보시고 결정하세요

타본 적도 없는데 이게 좋다 저게 좋다는 아닌 것 같아서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