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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Ray

더뉴레이 일체형서스 - 승차감 개선

by NBB Corp 2022.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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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차 승차감

나쁘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좋지도 않다 

도심에서 타기엔 그럴싸하다. 이 차량엔 스트럿바와 스테빌라이저 (리어)가 장착되어 있다.

멀미 났던 승차감에서 어느 정도 개선이 되었다. 물론 급격한 코너에서도 안정감 있게 잡아 주니 만족스럽다.

 

보통 승차감에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모른다.

타이어를 바꾸면 승차감이 바로 느껴질 정도로 좋아진다.

그런데 신차라면 바로 바꾸는 건 오버이지 싶다.

 

그래서 처음 하는 게 아이박 스프링을 많이 한다. 다운스프링이라 해서 차고를 약 2~3센티 정도

낮게 자세 잡아 주는 용으로 사용한다.

스프링만 바꾸면 쇼바에서 틱틱 거리는 소리가 날 수도 있고 오히려 순정보다 승차감이 나빠진다.

자세를 만들면 휠도 바꾸게 되는데 이때 순정 옵셋이 있다. 레이 순정 옵셋은 15인치 5.5J이다.

 

그런데 사재로 나온 휠들은 거의 다 6J 또는 6.5J가 대부분이다

그럼 돌출이라 해서 사람이 많이 타거나 노면이 안 좋으면 차제와 타이어에 간섭이 생긴다.

간섭이 생기면 혹시나 하는 생각에 신경이 쓰여 운전하기가 어려워진다. 

 

아이박 스프링도 장착하고 휠도 하고 나니 간섭이 생기네.

이때 일체형 서스나 에어 서스를 알아본다

 

제가 보는 승차감 위주와 자세 위주 라면 

아이박 스프링에 밀스테인 쇼바 추천드립니다. 승차감도 자세도 두마리다 잡을수 있고요 

 

약간은 통통 튀더라도 확실한 스포츠성 위주라면 일체형 서스 추천 드립니다. 

아이박에 빌스테인은 원래 만들었던 회사가 아니라 둘 다 각기 다른 회사의 장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기에 정답이라 말할 수 없지만 통통 튀는 아이박 스프링 특성을 밀스테인 쇼바가 잘 잡아 줍니다.

이래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말할 수 있네요 

 

간섭이 없는 휠을 장착하고 싶다면 캐스퍼 순정 휠 추천드립니다. 

개당 175,000원 ~ 190,000원 까지 있더라고요. 이건 뭐 본인 스타일에 맞게 하시면 될 것 같고요

타이어는 난강 타이어 말곤 넣을 수 있는 타이어가 없습니다. 

 

만약 저라면 

휠은 순정으로 하고 일체형 서스를 알아볼 것 같습니다. 휠타이어가 커 저야 무조건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니까요 

 

가격들은 알아보셔야 하겠지만 

튜닝샵에서 아이박 장착까지 하면 40만 원 (중고 가끔 나옵니다 1년에 한두 번 정도)

빌스테인 쇼바는 약 75만 원 (중고 거의 안 나옵니다 포기하시는 게)

일체형 서스는 약 120만 원 대 (중고 60만 원대)

캐스퍼 순정 휠 타이어까지 약 130만 원 

준피드 에어 서스 350으로 알고 있지만 요건 따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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