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자 자동차 기준
최근 2030 기초수급자가 2배나 늘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영 끌이다 뭐다 해서 과도하게 당긴 게 원인일까요 아니면 코로나가 영향을 주었던 것일까요
그건 개인 간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초수급자가 되면 못하는것둘이 많습니다.
첫 번째 아무나 돈을 빌려서 내 통장에 두질 못한다
개인적으로 받는 돈이라고 해도 내 명의의 통장으로 받으면 금액 이상은 탈락하게 됩니다.
어렵게 만든 수급자 탈락 해서는 안 되겠죠
두 번째 주식이나 비트코인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것도 나라에서 복지 서비스받아서 주식이나 이런 곳에 돈을 써버리면 이것도 탈락 대상입니다.
세 번째 자동차인데요
기준이 있습니다. 10년 이상된 차량이거나 차량 가격이 200만 원 이면 가능합니다.
단 1,599cc 미만 이어야 합니다.
국산차량이든 수입차량이든 상관없습니다. 이 기준에 맞으면 됩니다.
국산차량
현대 아반떼 2012년식 까지 (차량등록증에 2012년식이라고 표기만 되어 있으면 됩니다) 이제 두어 달만 있으면 2013년식 가능합니다.
현대 엑센트
현대 i30
현대 벨로스터 - 젊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아 아직도 가격은 상승선에 있는 차종이지만 키로수가 많거나 중고 가격이 비싼 게 흠입니다.
현대 베르나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 클릭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 차량 중 2012년식 까지 1.6 미만은 가능
기아 소울
기아 모닝 - 연식대비 아직도 가격이 많이 나갑니다.
기아 레이 - 한국 경차 최대 인기 차종이라 가격이 넘사벽입니다
기아 포르테 - 보통 요 차량을 많이 삽니다 현대보다 싸고 경제적이라 많이들 타시는 것 같네요
기아 리오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아 프라이드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아 K3 2012년식 (두어 달만 있으면 2013년식 가능)
쉐보레 다마스 - 꼭 필요한 분들은 있어야 할 차량이지만 아직도 가격이 많이 나갑니다
쉐보레 라보 - 미니 경형 트럭에서는 라보가 독보적입니다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이 많이 비싸요
쉐보레 젠트라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쉐보레 스파크 , 마티즈
쉐보레 아베오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쉐보레 라세티 - 오래된 차량이라 하체 부식이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삼성 뉴 SM3 2012년식 까지 - 차량은 좋지만 비싼 부속 대가 부담스럽습니다.
수입차
미니 쿠퍼 2012년식 까지 수리비 감당 가능하시면 타세요
푸조 206 - 수리비보다 오래된 차량은 관리가 중요합니다.
푸조 207 - 수리비 보다 오래된 차량은 관리가 중요합니다.
닛산 우핸들 마치 - 오래된 차량입니다. 부속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닛산 큐브 우핸들 2012년식 까지 1.6 미만 - 한국에 돌아다니는 차량 거의 대부분이 20만 킬로가 넘은 차량입니다.
벤츠 스마트 - 생각보다 비싼 가격이라 부담됩니다 그리고 2인승입니다.
도요타 우핸들 비비 - 오래된 차량이라 관리가 중요합니다.
혼다 시빅 하이브리드 1,339cc입니다. 이차는 사지 마세요 오르막길 못 올라가는 이슈 있어요
혼다 비츠 - 우핸들이 많습니다
BMW 1시리즈 중에 160 모델 1599cc 미만입니다. 가끔 중고매물로 나옵니다
벤츠 A클래스 140 모델 2009 연식까지만 생산된 모델이 있지만 한국엔 희소성인 차량 - 밋션이 약함
그 외 일본 브랜드도 있지만 제외하겠습니다 있어도 구하기 힘들고 또 희귀성 때문에 일본에서 부속 구하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면 해당 구청에 차량등록증을 보내 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재산에서 제외시켜 줍니다.
국산차든 수입차든 상관없지만 수입차는 돈 먹는 하마나 마찬 가지 이므로 가급적이면 피하시는 것 이 좋습니다.
신차 장기 렌터카도 굴려도 되지만 이것도 잘못 등록하면 수급자에서 탈락입니다.
수급자 장기 렌트카 빌리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다음번에 리뷰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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