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세상뉴스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폼알데하이드 검출 의혹

by NBB Corp 2022. 7. 28.
반응형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

스타벅스에서 증정품으로 제공한 여행용 가방 '서머 캐리백'에서 유해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제품 사고조사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국표원은 사업자 대상 자료제출 요청, 유해물질 관련 제품 시험 실시 등 제품 사고조사를 실시한 뒤, 조사결과에 따라 제품안전 자문위원회 등 전문가 검토를 거쳐 필요한 안전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국표원 관계자는 "조사 과정에서 불법 등 제품 결함이 확인되는 경우 즉시 제품 리콜(수거) 및 소비자 안전사용 안내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는 노출될 경우 시력장애, 피부장애, 소화기 및 호흡기 장애가 유발될 수 있다.

폼알데하이드 인체에 미치는 영향

미량이 인간을 포함한 대부분의 생물의 물질대사의 부산물로 만들어진다. 폼알데하이드에 노출되지 않은 사람도 혈액중에 폼알데하이드 농도가 2.61± 0.14 μg/g(약 2.6ppm)이라는 보고가 있다. 새집 증후군의 원인 물질 중 하나이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원인 물질 중 하나이기도 하다. 메탄올을 잘못 마셨을 때, 실명이나 사망을 일으키는 원인 물질이기도 하다

이걸 타기위해서 그렇게 모았나 싶다 스타벅스가 이런 부분을 제대로 조사 안하고 상품을 나눠준것에 대해 기분은 좋지않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