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월급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연결할 수 없음

by NBB Corp 2022. 4. 22.
반응형

허구한 날 크롤링 

좀 잘나간다 싶으면 바로 크롤링 광고를 제한할 수도 있다 는 식에 메시지가 날아온다 내 컴에서는 멀쩡하게 광고도 뜬다

그런데 서치콘솔에 들어가면 색인이 없단다 다시 요청해 놓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계정 누르고 아래에 보면 크롤러 액세스

 

누름 이렇게 보일것 이다 

크롤러

 

위에 색인생성 까지 하고 안되면 다시 여기로 와서 이걸 작성하면 요래 뜹니다 

 

크롤러

시일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 올것 입니다 

 

매일 조회수에 민감 안할수 없다 아니다 괜찮다 하지만 봐주는 이도 없으면 괜히 그런 마음이 든다 

조회수 좀 나오고 이러면 광고비도 생겨나도 덩실 덩실 한다 

 

몇 푼 안되는데 괜히 기분도 좋아지고 

사람 기분이라는 게 그런가 봄 

평소에 몇 천 단위로 찍다가 요 며칠 전에 몇만 단위로 조회수 폭발

찍었죠 그러고 나면 이상하게 크롤러 걸립니다 

 

이슈 글 안 쓰면 인싸 글 쓰면 앗싸 입니다 

그럼 난 후자 ㅋㅋ 

 

아마도 구글에서 조회수 안나오다가 급 올라가면 막는 거 

사람들이 하는말은 카더라 에요 정확한 거 아니니 또 어디다가 그렇데요라고 쓰지 마세요 

 

제 글 보고 많이들 비슷하게 따라서 쓰는 분들 있더라구요 저 거의 컴 앞에 있어요 

누가 들어오고 나가고 ㅋㅋㅋ 다 봅니다 

 

티스토리에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네요 대신 티스토리 아이디만 조회가 돼요 

다른 분들 괜히 찔려서 그러지 마시구요 

 

광고 뿌려주니 좋죠 그런데 제한 걸면 멘붕이고 광고 안 나오면 2차 멘붕이 시작되겠죠 

그래서 개인 홈페이지로 갈려고 이미 만들어 놨습니다 

 

티스토리도 한계가 있는거 같아요 

어떤 분은 잘만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그것도 계정이 하나만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최소한 5개 이상 만들어서 더블로 받는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한 개로 승부가 안되나 보네요 결국 여러 개 만들어서 다중성을 가지고 봐야 하는 

디지털 막일(노가다 라고 썻는데 맞춤법에 막일)  이(가)되어야 하는 건가요 

 

제가 이 티스토리 시작한건 작년쯤 이맘때였어요 디지털 노마드라고 두 번째 월급 

이라는 글 을 보고 감동받았음 그렇게 시작된 나의 막일 

일 년여 동안 구글이랑 여기저기서 쫌 받았습니다 그동안 피 나는 노력을 했지요 

남들 잘때 일어나서 서치하고 남들 쉴 때 연구하고 그런 적도 있었죠

 

결국 워드프레스로 이사 가기로 했음

지금도 새벽에 일어나서 뭐 하는짓인지 남들은 출근 하지만 난 집에서 이 짓을 

그렇게 만든 홈피 진짜 장난 아니네요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고 만들었는데 

 

어찌 완성은 했어요 

왜 홈피 만드는데 몇백이나 주고 만들어야 하는지 알겠네요 

비싼건 몇천 하져 이거 뭐 홈피 하나 생각할수도 있죠 컴터로 두들기면 되는거 아냐 

이런분들도 많져 그런분들 뭣도 모르면서 단순하게 생각하져 

본인이 어려워 하는 문제를 우리가 쉽게 이야기 하면 버럭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ㅎ

 

여튼 초보자 입장에서 도메인 따다가 호스팅 연결하고 

그리고 테마 만들고 하다가 빡쳐서 테마 사고 게시판 마다 정성을 다하고 

각종 플러그인(프로그램을 지웠다 깔았다를 반복함) 뭐가 맞는지도 모르고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다 싶었는데 보안 문제가 걸림 

새로운 단어가 나온다 1 차 멘붕 여태 멘붕은 아무것도 아니었어 

 

뭐시라 뭐를 보라고 전문가는 코드를 장황하게 설명 하는데 난 못 알아 먹음 

동영상을 보고 서치를 하고 그렇게 일주일째 겨우 보안에 입문 

 

이것이 끝나니 SEO 가 시작됨 보안에서 멘붕이 수십차례 왔었음

SEO가 뭔데 온라인에서 하는말은 다 프로들이라 이해가 안되네 서점에서 

몇일을 살았다 

 

아 이거구나 책만 읽고 나옴 V^^

 

워드프레스로 가면 분명 이런 압박 같은 건 없어요

그런데 그외 많은 것들을 책임지고 가야 하는 부분이 생겨요 

 

간단하게 사진 있죠 우린 블로거에 맘껏 올립니다 하지만 개인 홈페이지엔 사진도 줄여서 딱 맞게끔 올려요 

이게 과하게 많이 들어가면 서버도 느려지고 또 용량 초과가 되면 추후 비용이 매월 생겨 납니다 

그래서 글 올릴때 간결하게 사진은 적게 넣으려고 합니다 

 

구글 광고비 받기도 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게 많아서 허리가 휘어 질지도 몰라요 

 

그러합니다 저런 문구 나오면 쫄지 마세요 허구한 날 받게 될 거니까요 

 

 

다들 화이팅 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오늘 구글에서 월급 들어오는 날 이자나요 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