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애플뮤직 무손실 음악듣기~ 에어팟 프로

by NBB Corp 2022. 3. 25.
반응형

애플뮤직 무손실 음악 듣기 일전에 올려 드렸어요 

 

듣는 방법은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어요 

 

Apple Music 무손실 오디오 듣는 방법

애플뮤직 무손실 오디오 저희가 오래전에 LP판으로 듣는 건 아날로그 시절에 듣던 그 잡음 섞인 음질을 자주 듣곤 했죠 이후 MD, CD 가 나왔죠 좀 더 깨끗한 음질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louisnpd.tistory.com

 

무손실음악

 

에어 팟 프로입니다 맥북에서도 아이폰에서도 애플 워치에서도 착착 잘 붙어서 잘 듣고 다닙니다 이전에 에어 팟 1세대 사용한 유저 입장에서는 프로가 더 베이스도 고음처리 부분도 명확하게 들립니다 

 

애플뮤직

 

맥북프로 (맥 OS) 애플뮤직 앱에서 환경설정 후 들어가면 이렇게 뜹니다 저기 무손실에서 >> 고해상도 무손실은 컴이랑 연결하는 장비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거 들어보고 싶긴 합니다 그러려면 지갑이 너덜너덜 해 지겠죠 저는 딱 무손실로 음악을 듣습니다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 차 안에서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아이폰도 무손실로 듣곤 합니다 

 

카오디오 튜닝은 조금 했습니다 포칼 스피커와 뮤디 멘션 우퍼만 장착했습니다 뭔가 모자라고 아쉽고 그렇습니다 고음이 너무 듣기 싫을 정도로 너무 뻗네요 날카로운 고음이 적응하려고 해도 적응이 안 되네요 스피커 선택을 잘못한 것 같습니다

 

당장 바꿔 버리고 싶지만 조금 참으려고요 이렇게 기변만 하다가 정신 차리고 나면 이미 늦은 후회를 하겠죠 카오디오도 병자 환자들이 많습니다 갈증 나는 걸 채우려 하다 보면 끝이 없거든요 특히 낚시도 마찬가지죠  

 

요즘 트위터만 매일 보고 있어요 그러다 에어 팟 프로로 음악을 들으면 만족스럽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했는데 질리지도 않네요 더 좋은 이어폰도 있고 하지만 자유로운 블루투스라서 그런지 몰라도 사용하기 편하기도 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건 배터리가 오래가질 않는 것 같네요 좀 더 길었으면 좋겠네 하는데 신형이 눈에 들어오지만 아직 쓸만해서 기변은 안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재생 질감이랑 맥북프로 재생 질감은 조금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낄 수도 있지만 예민한 분들은 느끼실 것 같습니다 에어 팟에서 느낌보다 홈 오디오에서 들어보면 재생되는 스피커의 성능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맥북프로 + 다인오디오, 맥북프로 + 보스 300 사운드바에서 들었을 때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이어폰이 재생능력이 좋다고 해도 스피커에서 나오는 질감은 무시 못할 것 같네요 

 

아이유 밤 편지 듣고 하루 마무리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