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캐스퍼 VS 기아 레이 비교

by NBB Corp 2021. 10. 28.
반응형

레이와캐스퍼


기아 레이 vs 현대 캐스퍼
차도 안 보고 그림만 보고 사는 게 맞나 싶었다 좀 더 기다려 보고 실제 타고 다니는 영상으로 접하고 실제 차량도 보았는데 와 생각보다 너무 작고 외소 한 체형은 기아 레이에 비해 작았다 실내 공간은 생각보다 쾌적했고 디자인도 좋았다 특히 D컷 핸들은 압도적이었다 그러다 다시 기아 레이를 타보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다

업무용 차량은 가끔 짐을 적재하거나 사람이 탈 때도 있고 여러모로 가성비를 생각 안 할 수가 없네요 캐스퍼도 좋은 차 인건 인정!!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 그렇다고 해서 2057만 원, 레이는 풀 옵션 1785만 원 가격차이는 분명 나네요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왼쪽은 현대 캐스퍼 오른쪽 기아 레이

확실히 캐스퍼가 이쁘긴 합니다 ㅎㅎ 인정 인정
저는 개인적으로 기아 레이가 더 좋아 보이네요 사골 디자인이긴 하지만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사진에 마법 같은 느낌 왼쪽 현대 캐스퍼는 작은 박스를 적재하고 오른쪽 기아 레이는 자전거를 넣고 있네요 분명 용량 차이는 큽니다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왼쪽 현대 캐스퍼는 뒷자리에 애완견을 태우고 있네요 여기에 사람이 있으면 꽉 차게 될 테니 비교적 큰 댕댕이와 사진을 찍었고요
오른쪽 기아 레이는 그냥 스노보드를 적재했네요 현실적으로 보여 주는 듯합니다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왼쪽 현대 캐스퍼는 바닥과 등받이 색상이 다른 방식으로 디자인했네요 오른쪽 기아 레이는 시그니처 등급에만 들어가는 오렌지 투톤입니다 21년식 보다 15만 원 싼 풀 옵션 가격입니다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캐스퍼는 전좌석 풀 폴딩 된다고 했지만 풀옵션 가격에만 적용이 됩니다 기아 레이는 그냥 차박으로도 너무 유명합니다

 


캐스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이 포함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

안전은 캐스퍼가 우위 네요 이건 좋다 레이에도 넣어 줬으면

 

레이와캐스퍼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기아 레이는 이게 전부입니다 안전장치라고는 몇 개 되지도 않습니다 캐스퍼에 비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레이와캐스퍼레이와캐스퍼


차체 스타일 : Wagon, 가격 : 1355만 원~, 엔진 : 1.0L 3-실린더, 적재용량 : 319L, 1,324L (좌석 공간 포함), 연비 : 복합연비: 13 km/l (도심: 12 km/l, 고속도로: 14 km/l), 공차중량 : 1,040 ~ 1,045kg

레이와캐스퍼



현대 캐스퍼 튜닝은 오프로드로 튠업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대 캐스퍼 오프로드

현대 캐스퍼 오프로드 튜닝 100마력 터보가 달린 차량을 타본 사람이 하는 말 생각보다 질감이 좋다고 합니다 가속감은 경차라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고 일단 핸들감이 쫀쫀하다고 하네요 경차라

louisnpd.tistory.com

 

 

튜닝한 차량은 레이가 더 매력적입니다


카오디오 순정 기준으로 제가 체험했을 당시 들어본 건 캐스퍼 보다 레이가 더 웅장하게 들리더군요 이건 차량의 체적이 넓고 크기 때문에 그렇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아주 풍부하게 들리네요 차량 기본적인 방음과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하면 좀 다르게 적용이 될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