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세상

백신접종후 찬음식 먹었어요

by NBB Corp 2021. 10. 1.
반응형

백신 접종 후 

백신 접종 후 이상하게 찬 음식이 먹고 싶어요 워낙 차디찬 물 아니면 잘 못 마시는 성격이고 한 번에 아이스크림도 한통 비우는 성격이라 백신 맞고 난 다음에 급격하게 생각나네요 아이스크림 ~ 아.. 먹고 싶은데 죄다 안된다 하네 꿀꺽 꾹 참아 보자 해서 알아보던 중 

 

백신 맞으면 주는 종이가 있죠 그건 공식적인 공지이니 믿을만한 거 아닌가요 그런데 찬 음식 먹지 말라는 이야기는 어디에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 저도 앞전 포스팅에서 찬 거 먹으면 안 된다고 했지만 잘못된 정보를 알아 본거 같네요 이점 죄송하네요 

 

제 주치의에게 전화해서 물어 봄 ㅎ 저 백신 맞았는데 지금 아이스크림 너무 먹고 싶네요 했더니 ㅎ ㅎ 웃으시면서 먹어도 된다고 하시네요 

술은 금지라고 하시던데 그거야 당연한 내용이죠 술은 몸에서 독이나 마찬가지니까요 

 

커피는 참다 참다 저녁에 한잔 마셨습니다 ㅋ 얼음 많이 넣어서 목구멍 얼어붙을 정도로 시원하게 마셨습니다 

백신 접종 후 당일날 저녁에 백신 맞은 왼팔에 통증만 있었고 그 외 아무런 증상은 없었네요 제일 고통스러운 건 씻고 잘 수가 없다는 점에 아주 힘들었네요 

 

다음날 ㅎ 샤워하고 새 사람으로 태어났습니다 ㅎㅎ 

 

 

 

백신 접종 후 조심해야 하는 음식

  • 2일간 음주 금지 
  • 매운 음식 되도록 금지
  • 에스트로겐을 증가시키는 보론 영양소(건포도, 푸룬 등) 섭취 피하기
  • 카페인(커피, 초콜릿, 녹차 등) 섭취되도록 피하기 (저는 커피와 초콜릿 아이스크림 먹었습니다만 이상이 없네요)

 

 

백신 접종 후 먹으면 좋은 음식

  • 물 많이 마시기 평소보다 2배 이상 권장- 수분 보충은 면역력 증가에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충분한 수분 섭취
  • 단백질
  • 초록색 채소
  • 카레
  • 생강
  • 마늘
  • 브로콜리
  • 비타민 영양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