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월급

구글 애드센스 첫 월급 지급 받았습니다 (구월)

by NBB Corp 2021. 9. 22.
반응형

블로그 시작하면서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약 2개월간 노력한 끝에 드디어 9월에 구글 애드센스 첫 월급을 지급받았습니다 별거 아닌데 은근히 기쁘군요 같은 시기에 티스토리를 시작했던 분들은 최근 글들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지치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저는 오랜 세월 10년 정도 블로그를 하였습니다 늦게나마 티스토리로 오게 되어 이렇게 작지만 구글에서 첫 월급을 지급받게 되는군요 

 

티스토리를 운영해 오면서 그래프에 따라 그날 기분도 달라지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안 그래야지 안 그래야지 하면서도 그래프에 민감한 나 자신을 발견하고 나란 놈도 별수 없구나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일은 매달 21일 에서 26일 사이에 지급이 됩니다 공휴일이나 은행 사정에 따라 지급 지연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국은 추석 연휴 기간이라 아마 내일쯤 입금이 될 것 같군요 입금이 되면 기분이 한층 더 업 될 것 같습니다 

 

아버지에게 이런 게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그런 게 어딨어하시면서 절대 믿어 주질 않더군요 구글을 열어서 보여 줬더니 세상 좋아졌다며 웃으셨네요 할아버지가 된 아버지는 온라인 수업을 하는 임시 선생님이십니다 나이가 들어도 돈을 버시려고 하는구나가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저렇게 행복하게 할 수 있구나로 보였습니다 

 

저도 제가 좋아하는 일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게 생겼으니 이런 것도 행복입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취미 생활한답시고 시작한 거 잘한 것 같습니다 술이나 유흥을 좋아하지도 않는 데다가 유일한 취미는 사진 찍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그런 남자 사람입니다 

 

구글에서 온 편지 내용 

구월 : 구글 월급 

 

썸네일

 

 

아 그동안 나에게 잘했어 토닥토닥이며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을 했습니다 화면에 잔고가 사라진 걸 보고 곧 들어오겠구나 싶습니다 

 

애드센스

 

아 너무 좋은데요 헝다그룹 때문인지 달러가 올랐습니다 아주 미묘한 금액 차이지만 기분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아 신난다 

 

 

앞으로 

티스토리에 더 목메고 있는 건 아닌데 이것도 하나의 사업이다 싶습니다 내가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봅니다 아 티스토리 말고도 워드프레스 웹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건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잘되야할 텐데요 벌써 구조를 만들려니 머리가 아파 오는 것 같네요 

 

뭐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그리 길지도 않았습니다 딱 2달간 고생한 게 이 정도이고 앞으로도 더 많은 글을 올리게 되면 더 많은 수익이 생길 것 같습니다 구글에 검색도 안되던 글들이 하나씩 검색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수익이 없거나 100불까지 도달하지 못한 분들은 절대 중간에 포기하지 마세요 티스토리든 뭐든 간에 중간에 포기하면 넌 돈을 받을 자격이 없어 라고 부를 것 같습니다 그 금액이 크면 더없이 좋겠지만 작더라도 괜찮다 생각하시고 꾸준함으로 글을 올려 보세요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동안 네이버의 덧글과 다음에서 보는 덧글의 정도가 달랐습니다 조금은 유순한 다음넷의 글들이었습니다 

티스토리도 네이버와 못지않은 생태계인데 네이버랑 다른 이유는 티스토리는 전문성을 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가볍다 보기보다 내용이 실한 면이 많습니다 

 

구글이 바라는 건 그런 게 아닐까요 이건 단순하게 제 생각입니다만 정답이 아닐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제가 보기엔 그렇다 는 겁니다 

 

마지막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