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월급

신규통장 한도 그리고 달러통장

by NBB Corp 2021. 9. 9.
반응형

나의 계획은 이미 정해져 있었다 앞전에 애드 고시를 합격하고 매일 적립되는 달러들을 보면서 흐뭇해하고 있다가 갑자기 불어난 달러에 달러 통장을 만들면 좀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질까 해서 알아보는 차에 여기가 좋고 저기가 좋고 여하튼 환율 우대를 하고 뭐 어쩌고 저쩌고 온라인으로 다 확인했다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만든다고 해서 좋아할 일이 아닌 거 같다 실제 만들면 내가 어떤 혜택 받아야 하는 부분이 얼마만큼인지도 모르고 해서 직접 은행엘 방문했다 

 

 

은행 방문

금일은 오전 9시부터 나갔다가 저녁에 집으로 복귀 하루 일과를 은행에서 보냈다

난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수협, 신협 은행 다녀온 느낌은 진짜 통장 만들기 어렵네요 제가 원하는 구조는 이거였거든요 달러 통장 하나 사업자 통장 하나였는데 문제는 사업자는 이번에 낸 것이고 또 하나는 주 거래 은행이 있었지만 달러 통장이 안 만들어지는 은행이라 애매모호 한 입장이었습니다 

 

달러 통장은 다 만들어지는데 문제는 원화 통장이었습니다 원화 통장 하루 출금 또는 이체 한도가 ㅋㅋㅋ 30 만원 이랍니다 신규로 만들어서 주 거래 은행으로 바꾸면 개 낭패입니다 이중에 한도가 큰 곳이 100만 원입니다 사업자 통장인데 물건 값이라도 받으면 끝장인 거죠 만약에 1000 만원 짜리 주문을 받아서 그 돈으로 물건값을 준다고 해 봐요 그럼 난 100 만원을 약 2주간 매일 100만 원씩 찾아야 하는 건가요 했더니 은행에서는 "네" 한다  이건 또 뭔 말도 안 되는 이야기 인가 싶네요 

어디엔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네요 하면서 방법이 하나 있긴 한데 신용카드를 만들라고 한다 무조건 되는지부터 봐야 하니 서명부터 하라네

아니요 나는 사업자 통장으로 대금을 받고 거래를 하고 싶어요 난 신용카드는 안 쓸 것이고 달러 통장은 매달 대금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는데 신용카드를 안 만들면 사용이 안된단다 ㅋㅋㅋ 아 미친 것들 

 

일부는 어디에 사용할 거냐면서 취조하듯이 이야기함 상당히 기분이 나빴다 와 무슨 생각으로 고객을 이 딴 식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인지 교육이 잘못된 거야 아니면 은행원이 벼슬인 거냐 

 

 

은행마다 다름

이게 다 불량 대포통장 때문에 이렇다 네요 이해는 하지만 뭐 사람 봐 가면서 통장 만들어 주나 보네요 여하튼 이 정책이 은행에서는 최선인지는 모르겠지만 좀 수정할 건 해야 합니다 다 이렇게 보는 거라면 좀 아닌 거 같아요 

 

하지만 만들었지요 주거래 은행도 아니고 신규인데 엄청 친절하고 달러 통장도 신규 원화 통장도 한도 제한이 없는 은행이었습니다 

아래 매매기준율만 보면 기업이나 SC가 제일 좋긴 하나 내 입장에서는 한도가 걸린 신규 통장은 별 의미가 없기에 포기했어요 

 


 

저렴한 매매기준율 은행 찾기

달러 통장 이야기가 나와서 매매기준율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약 "가나다 상점"에서 개당 1000원짜리가 있고 수수료는 개당 100원이라고 해 두고 

"아자카 상점"에서 개당 1500원짜리 상품이 있고 수수료는 개당 200원이라고 하면 어디가 이익일까요?

 

가나다에서 1000원짜리 100원이고 아자카에서 1500원짜리 200 원 이면 가나다 상점이 더 이익입니다 

이 말은 매매기준율이 높은 곳에서 환율우대를 90% 해줘도 이익이 아닌 거죠 환율우대가 비록 적더라도 매매기준율이 낮은 은행에서 바꾸는 것이 이익인 샘입니다 

 

 

이 차익을 쉽게 보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마이뱅크라는 사이트에서 보면 왼쪽은 통화이고요 그다음은 해당 은행입니다 

  • 아래에 보시면 달러 환율 비교입니다 지역마다 달라요 환전소도 같이 나와서 편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 화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

 

 

2. 은행연합회입니다 

  • 전체를 한눈에 다 볼 수는 있지만 각각의 매매기준율을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portal.kfb.or.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