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세상

5차 재난지원금 사용후기

by NBB Corp 2021. 9. 7.
반응형

이번에 바로 지급이 된 재난지원금 사용후기입니다 생각보다 쓰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우리 동내에서만 사용을 해도 좋네요 

사용후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아직도 신청을 안 하셨다면 아래를 눌러 참고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지급날자와 신청방법

그동안 목 빠지게 기다려온 재난지원금을 9월 6일 신청하시면 됩니다 88% 지원금으로 총 5부제로 나눠서 진행한다고 하네요 소득 하위 88% 가구 국민을 대상으로 25만 원씩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신

louisnpd.tistory.com

 

 

 

월요일에 신청하고 화요일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내가 쓰는 카카오 뱅크엔 잔액이 없다 나 지금 신종 피싱에 걸린 건가 싶어 조끔은 놀랬다 카카오 뱅크 어플을 찾아보니 잔고 확인을 할 수 있었다는 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재난지원금 카카오뱅크 잔액 찾아보기

5차 재난지원금 입금되었다는 문자는 왔다 하지만 내 통장 잔액엔 잔고가 없다 250,000원 행방을 찾아보는 방법 국민 지원금 지급 완료 안내 [Web발신] [카카오뱅크]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

louisnpd.tistory.com

 

 

 

그리하여 오늘부터 사용하려고 했던 건 아닌데 내가 가진 잔고에 잔액이 빠져나가는 줄 알고 주유소에서 주유를 했더니 국민 지원금에서 출금 ㅠ 아 이건 가족들이랑 고기나 살려고 놔둔 건데 그냥 사정없이 빠짐 잔고에 30 만원이 있다고 치면 25 만원이 재난지원금으로 들어왔다면 30만 원은 그대로 있고 25 만원 에서 지출이 나가는 구조 임 

 

 

 

 

이런 식으로 사용한 곳에서 금액만큼 빠져나가고 25 만원이 다 소진이 되면 그때 잔고에 남아 있는 돈이 지출이 시작됩니다 

만약에 잔고가 0 원이라 해도 25 만원이 들어오면 사용할 수가 있다는 거죠 우리 동내에서만 사용해 봤는데 타 지역에는 아직 사용을 안 해봐서 그건 모르겠네요 

 

오늘 과자점에 완전 사람 많음 평소에 그렇게 사람이 많지도 않은 가게였는데 이렇게 싹 쓸이 할 정도로 빵이 텅텅 비어 있는 걸 보았습니다 

여기는 싼 가격도 아닌데 말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