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세상

얀센 백신 부작용

by NBB Corp 2021. 7. 16.
반응형

얀센 부작용

지난번 화이자와 모더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얀센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식적인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 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 접종 부위의 통증 또는 압통
  • 발적
  • 부종 
  • 발열

그 밖의 일반적이지 않은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국 FDA에서 보고된 내용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신종 코로나 얀센 백신과 자가면역질환인 길랭-바레 증후군과의 관련성을 경 고한 바 있고 국내에서도 관련 신고가 5건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길랭-바래 증후군은 급성 다발성 신경염 증상입니다 인체에 면역체게가 신경계 특히 말초신경계를 손상시켜 감각이 저하되고 근육이 약화되면서 급속히 마비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길랭 - 바래 증후군은 감염이나 백신에 반응하여 인체가 만들어낸 항체가 말초신경을 잘못 공격해 염증이 생기는 걸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증후군에 걸리면 큰일 날 것 같습니다 얀센 1 회만 접종이라 해서 관심이 있었거든요 이번에 알아본 내용으로 보니 살짝 겁이 납니다 

 

초기 증산은 다리나 팔에서 따끔거림이 있고 서서히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다음에 나타나는 증상은 마비 라고 하네요 대개 마비는 상행성으로, 발에서 시작하여 점차 위로 올라가는데 안면 마비가 있거나 호흡, 삼킴, 말하기 등이 어려워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눈의 근육을 담당하는 신경이 영향을 받으면 복시들의 시력 이상이 발생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방광 또는 장 기능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얀센은 무조건 피해야 되겠습니다 

모더나 아니면 화이자로 가야 할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