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애플 에어팟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by NBB Corp 2021. 5. 13.
반응형

에어팟프로

이마트 따라갔다가 실물을 영접하고

바로 지르심 전에 에어 팟 1 세대가 맛탱이가 가 버려서 벼루고 있다가 구매함

막상 구매 하고 나니 콩나물만 따로 파는 걸 뒤늦게 알았다

젠장 한쪽만 바꾸면 되는데 그것도 저렴하게 파는 걸 알게 되었을 때..

프로 가 무슨 소용 있나 싶었다

에어팟프로 사용을 한 일주일째 인가 그때 이게 확실히 좋구나 싶었는데

좀 오래 끼고 있으면 귀가 좀 아픔.. 꽉 끼어서 들어가는 방식이라 그런가 보네요

중간에 한번씩 귓구멍에 공기를 넣어 줘야 한다 는 거.

1 세대 보단 확실한 베이스와 고음이 좀 더 섬세한 느낌입니다 거기에 노이즈 캔슬링 이 되니 더 좋은데

그래도 1 세대 미련을 못 버리겠네요 ㅎ 일단 오래 끼고 있어도 귀가 안 아픔. 충전 타임이 엄청 빠른데 비해

프로는 좀 더딤 한번씩 충전이 안될 때도 있음

그러다 리콜 사태가 벌어짐 바로 서비스 센타로 고고

에어팟프로
에어팟프로

프로 콩나물은 새걸로 교환 고장 안 났는데 그냥 바꿈

충전도 잘되고 사용하는데 문제없었는데 그냥 기분상 바꿈 당연 새 걸로 준다면 당장 달려감

비싼 돈 주고 산 티가 팍팍 납니다 ㅋ 혜택 받을 수 있으면 다 받는 거죠

리콜 사유는 상단에 검은 띠 에 약간 움푹 파여 있는데 리콜된 건 약간 홈이 들어가 있고

이전껀 그런 거 없이 밋밋해요 거기에 기름기 같은 게 끼이면 노이즈 캔슬링 작동이 안 된다고 합니다

뭐 그렇다고 서비스 센터 직원이 말해 주더군요

무선충전 되는 타이밍을 모르겠음 일단 무선충전대에 올리면 주황 불이 살짝 들어왔다가 꺼짐

이전 1 세대는 충전할 때 주황색 다 되면 녹색으로 바뀌는데 그것 마저도 없어짐

요즘 마그네틱 충전단자 잘 나오던데 그걸로 충전하면 편리함

장단점은 있는데 가격에 비해 뭔가 아쉬운 부분을 남겼다는 거예요 잘 만들어 놓고 편리한 부분이

빠져 있다는게 점 이해가 안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은 잘 됩니다 근데 요 기능을 쓰면 배터리가 좀 빨리 달아나는 거 같고요

100% 차단은 아니고 미세하게 큰 소리는 들립니다 근데 . 주변이 좀 소음이 심할 때 이 기능을 쓰면

집중력이 좋아 지는 편이라 저는 자주 사용합니다

특히 애기들 있는 집엔 항상 떠드는 소리가 들리죠 이때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영화 보면

영화만 집중 할수 있어요 요즘 공간 음향이 애플 기기에 업데이트되고 나서 더 집중할 수 있네요

맥북프로 에서 사용하다가 아이패드로 가면 착착 잘 붙어요 바로 이동이 된다는 점

다시 아이폰으로 오면 다시 착 잘 붙어요 이쪽저쪽 에어 팟 프로 연동이 쉽다는 게 장점인데

이것도 1 세대 도 잘 붙는다는 것. 애플 제품이라 더 잘 붙는 거 같고요 타사 삼성 제품은

사용을 안해 봐서 모르겠네요

1 세대 보다 프로 가 더 무겁다 사이즈 도 더 커졌고 뭔가 작은 조약돌 같은 느낌에서 돌멩이

잡는 느낌 이랄까 ㅎ 조금 더 커졌는데 뚜껑 열고 닫고 는 1 세대가 확실히 편함

너무 익숙해서 그런가 3 년을 사용해서 더 그런 건지 ㅎ

총평

- 신형을 사야 한다면 에어 팟 에어 팟 프로 선택 그렇지 않다면 에어 팟 2 세대 추천

- 귀 사이즈가 남들보다 작다면 2 새대 추천 (2 세대는 무선 충전됨)

- 귓구멍이 커서 잘 흘러내린다면 프로 가 맞음

-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하다면 프로

- 배터리 평균 수명은 2 년인데 저는 2 년 넘게 썼으니 본전 뽑은 거네요 (1 세대)

- 프로와 1 세대를 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외출 중 일 때는 1 세대 집에서는 프로

요즘 층간 소음이 심한데 조금 크게 음량을 올리면 경찰에 신고하고 밤에 벨 울리고 그래요

조용히 이어폰 끼고 음악 듣고 영화 보는 맛 괜찮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