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출 우퍼 알아보기

by NBB Corp 2023. 2. 14.
반응형
우퍼

가성비 우퍼

요즘은 자출에 물려서 사용할 수 있는 우퍼들이 많이 나온다.
카오디오 초창기 시절엔 무거운 앰프와 MDF를 짜서 만든 우퍼박스
조금만 사용하다 보면 전력이 부족해 옵티마 배터리와 캐패시터를 장착하였다,.

좀 더 고퀼리티 음질을 선호하는 분들은 무출력 헤드유닛을 장착
앰프에 딘케이블 이라는 장비를 추가 음컷팅을 할 수 있는 4SX오디오컨트럴
음질 취향에 맞게 그때 그때 조절 할 수 있는 프리앰프까지 소소하게 작업되었다.

이렇다 보니 비용도 시간도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 되었다.

자출우퍼

순정 오디오

요즘은 무손실 음악은 스마트폰에서 제어가 되고 순정 오디오도 제법 퀄리티가
올라간 상황이라 좋은 헤드유닛이 설자리가 빠져 버렸다.

순정 오디오로도 충분히 음향을 커버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와 버렸다.
그런데 순정 스피커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자출에 소리 잘 나는 스피커만 알갈이로
교체하면 된다.

자출우퍼

부족한 베이스

베이스가 부족하다면 차량 내부에 손상도 안 주고 시트 아래에 들어가는 바닥우퍼
라는 좋은 제품도 있다 오래전 부터 나왔던 제품인데 최근에 더 좋은 제품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제품의 성능을 입증받아 업그레이드해 가면서 나온 제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뮤디멘션 바닥 우퍼이다.

자출에서 소리 하나는 정말 잘 나온다 특별한 장치가 없어도 베이스는 괜찮다.
비용이 충분하다면 스피커만 바꿔 주면 된다.

하이 퀄리티 음질은 아니지만 들어줄만한 음향이라 자부한다.
실제 저 역시 그렇게 듣고 있는데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청음 후기

너무 저가 인 포칼 스피커를 사용 했더니 고음에서 너무 센 고음이 나온다.
순정 오디오에서 고음을 최대한 줄여서 사용하니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다.
뮤디멘션 우퍼는 분명 8인치인데 10인치 버금가는 베이스가 나온다.
그렇다고 그 10인치의 특유의 딴딴함? 은 아니지만 10인치 우퍼의 느낌 정도로
해두고 싶다.

전체적인 밸런스는 좋다 자출에 이 정도 들을 수 있는 게 어디냐 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