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AiLAND

태국 입국 PCR 검사 폐지 가능성

by NBB Corp 2022. 2. 19.
반응형

태국뉴스

 

피팟 관광체육부 장관, ’Test & Go’ 프로그램 입국 5일째 RT-PCR 검사 폐지를 제안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는 ’Test & Go’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도착 1일째와 5일째는 호텔에 숙박해서 RT-PCR 검사를 받아 코로나-19 음성임을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3월부터는 5일째 RT-PCR 검사가 폐지될 가능성이 부상하고 있다.

 

관광체육부 장관은 “입국조건 완화로 ‘Test & Go’를 이용해 입국하는 관광객에 대한 RT-PCR 방식에 의한 코로나-19 검사를 태국에 도착 첫날에만 실시하고, 2차 5일째에는 RT-PCR 검사에서 ATK 검사로 대체하는 제안”을 2월 23일에 개최되는 CCSA 회의에서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제안이 승인되면 3월부터 새 규칙이 적용된다.

 

피팟 장관은 “관광객이 태국 입국 시 2회의 코로나-19 검사 전체를 취소하는 것은 코로나-19가 풍토병이라는 선언을 기다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태국뉴스

 

(사진출처 : Khaosod)

 

경찰관이 운전하던 대형 오토바이에 치어 사망한 여의사 부모가 7,200만 바트(약 26억 7,750만 원)의 손해 배상 청구

방콕 파야타이 로드에서 지난 1월 21일 횡단보도를 건너던 여의사가 경찰관이 운전하는 대형 오토바이에 치어 사망한 사고로 의사의 부모가 변호사를 동반하고 민사법원을 방문해 경찰청과 사고를 일으킨 경찰을 상대로 7,200만 바트(약 26억 7,750만 원)의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 절차를 밟았다. 나타폰 변호사는 “민사소송을 제기한 후 가족은 행정 법원에 가서 방콕과 교통 교통국과 도로안전관리센터에 소송을 제기할 것이다. 횡단보도 이용 시 안전조치 소홀하게 한 것에 의한 피해액도 7200만 바트”라고 말했지. 여의사의 아버지인 아니룻 씨는 기자단 앞에서 “아무리 많은 돈을 요구해도 딸이 목숨을 잃은 것을 대신할 수 없다”며 슬픈 목소리로 말했다.

 

 

 

태국뉴스

 

(사진출처 : Siamrath)

여성 경찰관이 수영복 모습 인스타그램에 공개 후 논란, 경찰청은 “부적절한 행동”이라고 비판

방콕 돈무앙 경찰서(Don Mueang Police Station)에 소속되어 태국 경찰 대변인도 맡고 있는 여성 경찰관 파타라 싸 야경 감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수영복 사진을 공개한 것에 대해 경찰청 대변인이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파타라 싸야 경감은 수영복을 입은 사진은 이전에 콘테스트에 제출하기 위해 촬영했던 것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을 뿐이며, 나중에 여러 가지 이유로 오디션도 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일에 대해 경찰청 대변인은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파타라 싸야 경감이 수영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 논란이 일며 다양한 비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하고, “여성 경찰관으로서 적절하지 않은 행동이며, 이렇게 하는 행동은 존경받을 수 없다)”며 비판했다.

 

이에 대해 여경은 답변을 게시했다.

“이 사진은 콘테스트에 제출하기 위해 찍은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여러 가지 이유로 오디션에 가지 않았다. 많은 것들에 영향을 미칠까 두려워 집에서 먼저 제동을 걸었다. 처음에는 실행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자신을 위한 기회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고정관념이 만연한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나 자신이 경찰이 되었다고 해서 자신의 개성과 취향도 버려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녀는 “경찰로 보이는 사람이 수영복 입는 것이 가치가 훼손되고 / 존경받을 수 없는 행동이고 / 의지할 수 없다고 누가 그러나요? 여보세요. 지금은 2022년입니다. 작품의 질은 외모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보수 사회에서 자랐지만, 모든 것이 적정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수영장에서 수영복을 입는다고 우리 부모님은 뭐라 하지 않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라며 부적절하다는 경찰청 대변인의 말에 반박했다. 한편, 이 여경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비공개로 설정되었다.

 

 

태국뉴스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2월 19일(토) 오전 발표, 코로나 신규 감염자 18,885명으로 전날보다 증가, 사망자도 29명으로 증가

2월 19일(토) 태국 보건부 코로나-19 최신 감염 상황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감염자는 18,885명으로 전날의 18,066명 보다 증가했다. 사망자 수도 29명으로 전날의 27명보다 증가했다. 완치돼 퇴원한 사람은 10,946명으로 신규 감염자 수보다 적었다. 현재 치료 중인 환자는 157,499명으로 전날보다 증가했다. 신규 감염자 중 224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이며, 태국 국내에서는 18,661명이 확인되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