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AiLAND

태국 오미크론 상황 12월 17일

by NBB Corp 2021. 12. 17.
반응형

태국-오미크론

 

 

 방콕 시청, “오미크론 면이 감염 확대에 대한 만전의 대책 강구하고 있다”라고 발표

코로나-19 변종인 ‘ ‘오미크론 변이(สายพันธุ์โอไมครอน)’ 감염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방콕 시청과 보건 당국은 만전의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오미크론 변이’가 특히 유행하고 있는 국가에서 입국하는 외국인 여행자에 대한 심사 강화, 격리 시설이나 요양 시설 침상과 의료용품 확보, 의료 관계자의 3번째 백신 접종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는 11명이며, 그중 9명이 방콕, 논타부리 도와 촌부리도에서 각각 1명이 확인되었다

 

 

 

아싸윈 방콕 시장, 카운트다운 이벤트 주최 측 및 참가자들에게 가이드라인 제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이벤트 개최를 허가한 방콕 시청이 방콕에서는 이벤트 참가자와 주최 측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아싸윈 방콕 시장은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이벤트 행사 실시를 허가하면서 참가자와 주최자에게 다음과 같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또한 “콤러이를 띄워 올리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며, 이것을 위반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무거운 벌금이나 교도소에 수감” 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① 불꽃놀이와 콤러이 등을 쏘아 올리거나 띄워 올리는 행위 금지

다만, 지역 사무소 국장으로부터 서면에 의한 허가가 주어졌을 경우에는 예외로 허가

위반자는 최대 60,000밧 또는 3년 징역, 또는 쌍방이 작용될 수 있다.

 

②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장소가 된 시설 소유자 또는 운영자는 방화 설비, 화재 경보 시스템, 및 비상 전원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피난 경로를 설정하고, 정기적으로 피난 훈련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③ 시설은 사회적 거리 관행을 유지하고 건물 내에 적절한 환기를 제공해야 한다.

장식이나 가구로 연소방지 자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연성 물질이 보관된 장소 근처에서 이벤트를 개최하지 않아야 한다.

아울러 이벤트 참가자는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며 보건부의 질병 관리 조치를 엄격하게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끄라비 교도소에서 코로나 치료에 대한 불만으로 재소자들이 폭동 일으켜

12월 16일 오후 9시 남부 끄라비 도내 끄라비 교도소에서 폭동이 발생했다.

남성 죄수들이 교도소에서의 코로나 치료에 불만을 드러내며, 교도소 내의 직업 훈련실을 파괴하는 등의 소란을 일으켰다.

교도소 안에서 많은 재소자들이 코로나에 감염되었으며, 재소자들은 감염자를 교도소 밖에서 치료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폭동으로 군인 등 300여명이 진압을 위해 출동했으며, 3명의 재소자가 고무탄에 맞아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교정당국은 또한 안전을 위해 300여 명의 여성 재소자를 일시적으로 끄라비 교도소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시킬 예정이다.

 

 

 

태국 코로나 신규 감염자 3,537명으로 전날보다 감소, 사망자는 41명으로 증가

 

12월 17일(금) 태국 보건부 코로나-19 최신 감염 상황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감염자는 3,537명으로 전날릐 3,684명 보다 감소했다. 사망자 수는 41명으로 전날의 26명보다 증가했다. 완치돼 퇴원한 사람은 5,459명으로 신규 감염자 수보다 많았다.

 

현재 치료중인 환자는 43,479명으로 전날보다 감소했으며, 병원에서 22,257명, 야전 병원에서 21,222명이 치료 중이다. 그중 중증 환자는 972명, 인공호흡기를 사용하고 있는 환자는 254명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