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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PORSCHE 718 Boxster

by NBB Corp 2021.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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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

 

 

 

718 박스터

 

제가 처음 접했던 마음속에 슈퍼카는 페라리도 아닌 PORSCHE 였습니다 단지 동글동글한 디자인만 보고 빠진 건 아니지만 배기음에 홀딱 빠져서 그 맛에 타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에겐 가장 엔트리 모델인 박스터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그동안 박스터는 많은 디자인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물론 신차로 나온 모델은 아니지만 이 런 디자인이 오래 타더라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는 건 분명합니다 

718 박스터엔 PORSCHE의 자랑인 2.0 리터 수평대향 4기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어 최대출력 300마력과 최대토크 38.7kg.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단 4.7초가 소요된다. 엔트리 모델임에도 가속 성능이 대단합니다 가장 엔트리 모델임에도 충분한 운동성능을 지니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고 속도는 275km/h에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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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 박스터 S

 

PORSCHE 뒤에 S가 붙으면 한수 위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존 박스터보다 고출력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딱 좋습니다 저는 기본 모델을 선택한 후 뭔가 모르는 출력이 모자라 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들은 좀 더 강한 출력을 원한다면 S 터보 모델을 선택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그런 게 아니면 기본 모델도 만족스럽습니다 

PORSCHE가 좋은 점은 옵션이 엄청납니다 원하는 옵션을 내외관 인테리어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718과 718S는 둘 다 같고 후면에 앰블럼이 다른 거 말고 차이를 못 느끼실 것입니다 

718 박스터 S는 같은 수평대향 4기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하였으나 배기량이 2.5리터로 늘어나 최대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42.8kg.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4.2초가 소요된다. 기본형 박스터보다 더 빨라진 가속 성능을 제공하며 최고 속도는 285km/h에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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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터 GTS

 

박스터 S의 상위 등급을 원한다면 박스터 GTS를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이기도 하다. 박스터 GTS부터는 진짜 고성능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외관 스타일 역시 노멀 718 박스터와 S와는 차별화가 있습니다 

조금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진 박스터 GTS는 2.5리터 수평대향 4기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하였으며 최대출력 365마력, 최대토크 43.8kg.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4.1초. 최고 속도는 290km/h에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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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터 T

 

PORSCHE는 기본적인 라인업을 갖추고 난 뒤 스페셜 한 모델들을 출시한다. 2019년에 등장한 박스터 T는 고성능이 아닌 드라이빙 감성에 초점을 맞춘 투어링의 약자를 본뜬 T를 이름으로 사용한 모델이다. 노멀 모델보다 훨씬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졌으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PCM 헤드 유닛을 제거하고 그 자리를 수납공간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물론 원한다면 얼마든지 무료 옵션으로 추가할 수도 있다.

박스터 T는 기존 박스터와 동일한 2.0리터 수평대향 4기 통 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출력 300마력과 최대토크 38.7kg.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단 4.7초가 소요된다. 운전의 재미를 위해 수동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최고 속도는 275km/h에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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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터 GTS 4.0

 

PORSCHE는 마니아 층이 두텁습니다 골수 마니아들이 자연흡기 박스터를 선호합니다 PORSCHE 만이 가진 그 특별함 때문에 소유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포르셰에서 이런 요구를 캐치하여 4.0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한 박스터 GTS 4.0을 출시하였습니다

GTS 4.0은 차고를 20mm 낮춘 PASM과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PTV, 스포츠 배기 같은 사양은 모두 기본으로 적용되며 PORSCHE 수평대향 자연흡기 엔진의 필링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박스터 4.0은 최대출력 394마력을 발휘하며 이는 6단 수동 변속기와 조합을 이루어 최고의 운전 재미와 감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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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 박스터 스파이더

 

박스터 라인업의 끝판왕입니다 박스터 스파이더는 2019년에 출시하였습니다 카이맨 GT4의 박스터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박스터 스파이더는 4.0 리터 수평대향 6기 통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출력 420마력과 최대토크 42.8kg.m을 발휘, 이는 6단 수동변속기와 매칭이 되어 궁극의 성능을 뿜어 냅니다 

일반 박스터와는 다르게 조금 더 스포티한 범퍼가 적용되었으며 박스터 스파이더에서만 누릴 수 있는 클래식 감성을 살린 소프트톱이 적용, 코일 오버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다

 

하지만 탑은 수동입니다 실내에서 버튼을 누르면 트렁크가 열리고 탑을 전동으로 잡는 것을 놓아주게 됩니다

탑의 뒷편에 버튼으로 누르면 고정대에서 분리되고 홈에 끼웁니다 

트렁크를 열고 탑을 접어서 넣으면 되고 다시 트렁크를 닫으면 됩니다 이 상황이 좀 제 생각엔 웃긴 거 같은데 뭐 달리는 걸 좋아하고 스파이더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이만한 차도 없다고 생각은 드는데 컨버를 타는 입장에서는 전 자동 오픈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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