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반떼 N 티저 공개

by NBB Corp 2021. 6. 24.
반응형

그동안 줄곧 수입차 라인만 보았다 국산차에 대한 인식이나 뭐 좋으면 독일 3 사보다 월등히 뛰어나지도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던 1인이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N 퍼포먼스는 대단한 거 같다 N 시리즈 중에 코나와 아반떼 N이다 둘 다 관심사에 두고 말았다 진짜 사고 싶은 차라고 생각이 들 정도이다 한때 좀 놀았던 입장에서 좋은 차 비싼 차 다 타봤다 한때 포르셰 오너였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나고 보니 그리 중요한 이야깃거리도 아니었다 내 심장은 아직도 고 알피엠 상승선에 멈춘 거 같아 N 시리즈만 보면 심장이 두근 거린다

 

아반떼N아반떼N

 

현대 아반떼 N 티저가 공개되었다 어마 어마 합니다 타이어가 ㅋ 미쉐린 PS4S 가 끼워져 있습니다 이타 이어 어마어마한 거예요 진짜 괴물에만 들어가는 타이어입니다 타이어에 자세히 보면 HN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현대차 전용 타이어입니다 이야 현대 대단한데요 ㅎㅎ 

머플러도 아주 큼지막 합니다 그런데 저 날개 ㅋㅋ 아 양카스럽네요 다 좋은데 저 날개 좀.. 어찌해줘 

 

아반떼N

 

앞모습 굉장 합니다 기존에 아반떼 녀석이랑 다른 이미지입니다 뭔가 미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역시 N 시리즈 우리 회사도 N인데 ㅎㅎ 같은 레벨인가요 (헛기침) 앞모습은 건담처럼 생겼네요 

19 인치 휠이고 벨로스터랑 같은 사이즈입니다 휠 모양이 압도적이에요 머플러는 가변 식이고 요건 팝콘 사운드가 납니다 난 이게 제일 맘에 드네요 

코나 N 에서 나온 디스플레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일단 모든 기능이 한눈에 다 보입니다 서킷에 들어가면 화면에 딱 뜨네요 저도 다시 서킷으로 가야 하나요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가봐야겠어요 

아반떼 N은 파워트레인은 280 마력 2.0입니다 전륜구동에서 280 마력이라니 NGS 기능을 켜면 290 마력까지 갑니다 이건 전륜 괴물이에요 벨로스터 보다 5 마력 높아요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손발이 150 마력이니 제가 타면 440 마력인가요 ㅋㅋ 

습식 DCT 가 장착되어 있어요 요즘 현대차가 잘 만드는 거 같아요 일반 아반떼 에 없는 기능은 쉬프트 다운할 때 순간적으로 울컥하는데 아반떼 N 은 순간 알피엠을 올려준다고 해요 그 울컥 거림을 잡았다고 합니다 

코 카디 ㅋㅋ E-LSD가 달려 있어요 4륜 구동 느낌이 들어요 한쪽으로 치우치면 자동분배를 해줘요 코너링에 들어가면 가속력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에요 이건 눈이 내리거나 이럴 때 가장 좋아요 

이번에 들어간 전자제어 서스펜션 정말 딱딱하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버튼을 누르면 다시 일상적인 서스펜션을 만들어 주기도 해요 와 이건 너무 좋은데요 저처럼 차를 구매하면 무조건 서스를 해요 이럴 때 가족을 태울 땐 민망하게 승차감이 딱딱하거든요 이럴 땐 ㅋ 전자 제어 서스펜션 좋은 거 같아요 

가격은 대략 3000 만원 초반일거 같아요 퍼포먼스 팩만 넣음 3000만 원대 초반 스포츠카를 구매가 되는 거죠 

저는 코나 N 이 좋아 보입니다 사고싶다 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