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투어러는 올해 5월에 단종이 되었다 한국에서 워낙 안 팔렸던 탓일까 벤츠 B클래스도 이미 단종시켰는데 BMW도 마찬가지였나 싶었다 다시 찾아온 2세대 액티브 투어러 1세대 시 운전을 해 본 사람 입장에서 이건 뭐 달릴 땐 경쾌하게 내 달려 주고 온 가족이 타고 다닐 수도 있는 그야말로 가성비인데 한국에서는 웨건이나 요런 카렌스 같은 스타일은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한국에서 비인기 차종이라 할인율이 아주 좋다 단종될 시기에 기본으로 1300~1500만 원 해줘서 3000초 반대에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일단 넉넉한 실내공간과 경쾌한 가속력, 재미를 준다 거기에 덤으로 코너도 아주 좋다 할인율도 좋아서 3000만원초반대 BMW라는 점 이건 안 살 수가 있나 싶다 모양이 구리긴 하지만 이런 거 신경 안 쓰고 업무용이나 주말 나들이 용으로 타는 것만 봤을 땐 엄청난 가성비라 생각한다
2세대 액티브 투어러 그릴 저거 . 완전 불만스럽다 크롬으로 되어 있으니 더 눈에 들어온달까.. 차라리 무광으로 해 줬으면..
앞 범퍼는 신형 3 시리즈와 비슷한 라인을 보여 준다
리어 디자인도 좀 더 아이언 맨 같은 느낌이랄까 어디선가 본 느낌이에요
뉴트리아 아 아
전형적인 미니 MPV입니다
실내 디자인 은 이렇습니다 실내 공간을 좀 더 확보하고 좀 더 심플한 느낌을 많이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10.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iX모델과 동일한 변속기 인것 같습니다 이번 액티브 투어러에서는 디젤까지 해서 듀얼 클러치를 사용한 게 새로운 특징입니다
유관상 좀 더 커진 느낌 이네요
실제로도 그런지는 타봐야 겠네요
폴딩 위치에 따라 470 ~ 1,455 리터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일반 내연기관
218i (1.5T 136hp)
220i (1.5T 170hp, 48V MHEV) - 마일드 하이브리드
223i (2.0T 218hp, 48V MHEV) - 마일드 하이브리드
218d (2.0T 158hp)
모터는 19bhp, 이 모터는 7단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에 볼트로 고정
업데이트된 버전의 BMW 4기 통 디젤을 사용하는 218d가 있으며 최대 58.9 mpg를 제공하며 2022년에는 몇 가지 적절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225e 및 230e xDrive
1세대 액티브 투어러는 약간 브레이크가 밀리는 느낌 이었고 2세대 새로운 브레이크 시스템은 좀 더 우수한 성능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M Sport 모델은 프론트 서스펜션은 더 나은 스티어링 감각과 방향 전환을 위해 재개발되었고 어댑티브 댐퍼와 15mm의 지상고 감소, 스티어링을 보다 직접적인 랙 비율을 얻을 수도 있다
1세대 액티브 투어러를 타보고 아 이거 생각보다 잘 나가네 이런 느낌 이었고 무엇보다 사람도 타고 가끔 짐이 있을 땐 업무용으로 타더라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을 했다 미니 쿠퍼 하체를 가져와서 만든 액티브 투어러이고 코너를 돌 때마다 아 이거 물건이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안 그래도 이번에 차량 한 대 더 구입 해야 한다면 액티브 투어러 한번 고민해 봐야겠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Porsche 911 GT3 (0) | 2021.10.14 |
---|---|
Astro Van, Escavan, GMC Vandura G20 (0) | 2021.10.11 |
현대 캐스퍼 가격과 안정성 (0) | 2021.09.26 |
벤츠스마트 컨셉트카 (0) | 2021.09.25 |
2022 VW GOLF GTI (0) | 2021.09.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