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월급

워드프레스 만들어 볼까

by NBB Corp 2021. 6. 22.
반응형

티스토리 한지 딱 한 달 정도 된 거 같네요

 

카카오 애드 핏도 성공 애드 고시도 단방에 붙었고 잘 운영해야 하는데 다시 속속들이 공부하다 보니 워드프레스가 다시 눈에 들어옵니다
오래전에 만들 때는 전부 영문판이라 뭐가 뭔지도 모르고 벼락치기로 3 명이 모여 으샤 으샤 해서 만든 거 같은데 다시 들어가서 보니 한글판이 있더군요

 

처음과 지금은 뭔가 오류도 없고 최적화된 느낌이랄까요 다들 저품질 없는 블로그로 이어가려고 하는데 너튜브에서도 간간히 티스토리도 저품질 블로그 이야길 합니다

 

그렇게 안되려고 물론 최선을 다할 거라지만 혹시 운영하다 미처 가지고 광고를 받는다 던 지 여러 가지 이유로 내 정신이 아닌 경우에 그럴 일이 있을 수도 있겠죠 나도 모르는 사이에 티스토리 방문자가 곤두박질치는 경험을 맞이 하면 아마 멘붕이 올 것 같네요 그동안 쌓아온 글과 소중한 시간들이 날아가는 것 이죠 그럼 이 시점에 미리 홈페이지를 하나 만들어 놔야 할지 말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뭔가 아낌없이 작성하고 내 것이니 더 열심히 할까요 지금도 티스토리에 어떤 글을 쓸지 살짝은 고민을 합니다 사실 다른 분들은 일상에 가까운 이야기를 많이 다루는 것 같습니다

 

제품 리뷰던 뭐던 잘하시는 것 같은데 제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걸 알고 있고 또 자료나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이게 좋을지 저게 좋을지 저울질하게 되네요

 

나 선택 장애가 있는 건지도 모르죠 덧글 달아 주신 분 중에 워드프레스 고민하시고 있다고 하셔서 그땐 그냥 지나치기만 했죠 다시 이런 고민에 빠지다니 나란 놈 참 

 

간간히 다시 공부해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로 만들려고 해요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도 해야 하고 공부도 해야 하고 여하튼 잘 되겠죠 제가 워드프레스를 만들려고 하는 이유는 저품질 따윈 없다는 것입니다 한번 등록한 글은 구글에 항상 머물러 있다는 것입니다

 

잘 만들어서 잘 올려다 놓으면 영원히 남아 있는 것처럼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버린 게 아닌데 버린 것처럼 되었고 티스토리로 와서 뭔가 다 얻은 것 같은데 또 다른 걸 만들려고 하네요 ㅎㅎ 저처럼 고민하시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 같네요 

 

썸네일

728x90
반응형

댓글